공부일기/필기 공부한 썰푼다

2020 하반기 [에듀윌 국민건강보험공단 NCS+법률 봉투 모의고사] 후기

문냥 2020. 9. 9. 13:02

저는 2020 상반기 에듀윌 봉모를 풀어본 경험이 있기에, 상반기 봉모와 비교하며 후기를 남기겠습니다.

2020 하반기 에듀윌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봉투 모의고사 표지

보시다시피 표지가 좀 더 고급져졌습니다.

그러나 에듀윌도 마찬가지로 실제 봉투 모의고사 시험지는 NCS 3회분과 법률 2회분입니다.

(온라인 NCS 1회분 포함하여 4+2라고 표시 돼 있습니다.)

법률은 건보법 장기요양법 각각 2회분 수록 돼 있습니다.

(기출복원 모의고사 뒤편에 건보법, 장기요양법 각각 1회분 + 법률 모의고사 각각 1회분)

가장 큰 단점으로는, 상반기 봉모와 문제가 상당히 겹친다는 겁니다.

저는 온라인 스터디 참여때문에 구입했지만, 상반기 에듀윌 봉모를 가지고 계시다면.... 하반기 봉모 구매는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.

(저는 할인받아서 만원주고 샀는데, 만원이 아까워질 수도 있습니다. 만원이면 할 수 있는 게 얼마나 많나요. 떡볶이 2.5인분 사먹을 수 있는 돈입니다.)

그래도..! 좋은 점은 [기출복원 모의고사]가 상반기 필기시험 나왔던 문제와 비슷하게 잘 복원됐다는 점입니다.

(제가 2020 상반기 건보 필기시험 유경험자로서, 복원 정말 잘 된 봉모라고 말씀드립니다.)

저는 에듀윌 노란색 기본서를 이미 풀고있는 터라.. 기본서에 나와있는 기출복원 문제가 겹치기는 합니다만,

에듀윌 노란색 기본서 푸셨던 분이 아니시라면 또는 실제 시험은 어떤 형식으로 나오는 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2020 하반기 에듀윌 봉모 구매를 추천합니다.

아래는 에듀윌 봉모 내부 구성품인 [책자 5개 + 법률 소책자]입니다.

(왼쪽 상단부터) 기출복원NCS, NCS 1회, NCS 2회, 해설, 법률 모의고사
핵심 법률이론 소책자
핵심 법률이론 소책자 내부 구성

위 사진과 같이 법률 소책자는 법률 조항이 전체가 나와있지는 않고, 이름 그대로 '핵심 법률이론'만 수록 돼 있습니다.

시험 전에 포인트 짚어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합니다.

(상반기 법률 소책자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.)

정리해보자면, 2020 하반기 에듀윌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봉모는

👉장점

: 기출복원 모의고사가 복원 정말 잘 돼 있다.

응용수리나 명제 문제 없고, 실제 기출된 지문 소재가 잘 반영돼 있음

👉단점

: 기출복원 외 NCS 문제들은 지난 봉모와 상당히 겹친다.

심지어 19년도 봉모에 나왔던 문제들도 있다.

🙋‍♀️요약

: 만원쯤 주고 2020 상반기 건보 기출문제 풀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.

(내가 에듀윌 풀어본 적 없다면 완전 강추합니다.)

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아마도 건보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, 제 글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.

필기시험까지 얼마 남지않은 기간동안 마지막까지 열심히 해서 모두 좋은 결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..🧡